물보다 순한 시크릿케어 예스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건강정보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갱년기/폐경기 질건조증 (Menopausal Vaginal Dryness)
작성자 예스관리자 (ip:)
  • 작성일 2014-07-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283
평점 0점

 

갱년기 질 건조증(Menopausal Vaginal Dryness)

 

 

질 건조증은 갱년기에 일반적인가?

질 건조증은 가장 일반적인 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 갱년기 아무 때라도 갑자기 생길 수 있습니다. 갱년기 질 건조증은 주로 40세에서 65세 사이의 여성에게서 나타나는데 갱년기가 아닌 다른 이유로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질 조직이 다시 보습되면 자연스럽게 신축성과 기능을 회복하게 됩니다. 완전한 기능이 돌아오는 정도는 위축의 정도와 심각한 정도에 달려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여성이 갱년기에 질 건조증에 걸리는가?

갱년기에 들어서는 80% 정도의 여성이 질 건조증에 영향을 받고 갱년기가 끝난 50%의 여성은 계속해서 질 건조증을 경험 합니다.

 

이러한 변화에 충격을 받는 것이 일반적인가?

갑자기 자신의 몸에 실망감을 느끼고, 당연시 여겼던 따듯하고 촉촉한 기쁨이 더 이상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질건조증은 어떠한 성관계와 친밀감을 저해시키고 부족함과, 죄책감, 혼란을 남깁니다.

 

왜 갱년기에 질 건조증이 생기는가?

질의 점막은 질을 촉촉하고, 신축성 있고, 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액체, 혹은 자연적인 윤활 물질을 분비 합니다. 몸의 에스트로겐은 질 조직이 이 윤활 물질을 분비하도록 합니다. 몸의 자연 윤활 물질은 박테리아와 곰팡이성 감염을 막는 것을 돕는 산성 입니다. 갱년기에 여성 호르몬 양이 줄면서 질 조직은 적은 윤활액을 분비합니다. 이것은 질이 건조하게 하고 조직이 신축성과 힘을 잃게 만듭니다. 질 조직이 얇아짐에 따라 더 약하고 민감해 집니다.

 

질 건조증이 질염을 더 유발할 수 있는가?

질 조직이 건조해 짐에 따라 자연 윤활 물질의 산성 자연보호를 잃게 되고 그로 인해 질 환경은 감염에 대항하는데 효과적이 못하게 됩니다. 질 세정제와 같이 질의 자연적인 산성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의 사용 또한 비슷하게 질의 감염 대항 능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그럼으로 질 건조증이 있을 때는 더 잦은 질염과 요도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다른 변화들이 있나?

자주 언급되지 않는데 여성호르몬이 줄어듦에 따라 생식 부분에 더 적은 혈액이 흐르게 됩니다. 적은 혈액이 질 조직에 닿으면서 조직은 신축성을 잃고 질이 늘어지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외음부 조직이 얇아지면서 외관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질 건조증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증상으로는 가려움, 건조함, 화끈거림, 염증, 쓰림, 혹은 성관계 시의 통증 입니다. 자연 윤활 물질 없이 질은 약해지고, 적은 윤활액은 마찰의 증가로 이어져 얇아진 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관계 후 출혈은 질 조직 파열의 조짐일 수 있습니다. 강한 삽입은 약한 질 조직을 찢을 수 있습니다. 갱년기의 가려움은 굉장히 고통스런 증상입니다 그리고 내부적일 수도 외부적일 수도 있습니다. 외부적 가려움은 외음부 조직의 건조, 그리고 산성과 보호 습기의 손실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증가된 감염에 대한 민감성은 또 다른 갱년기 질 건조증의 증상입니다. 질의 산성이 줄어들면서 일반적으로 보호적인 질 환경은 칸디다 아비칸스(질염)과 다른 미생물 감염에 대항할 능력을 잃어 버립니다.

 

갱년기 질 건조증의 치료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한가지는 성관계를 최대한 많이 가져라인 듯 합니다, 이것은 혈액 공급을 늘리고, 자연 윤활 물질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질이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사실 성관계 자제는 갱년기 질 건조증을 악화시킨다 생각 됩니다. 이것은 사용하거나 잃어버리는접근법 입니다.

 

치료법 선택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르몬대체요법과 여성호르몬 직접 바르기 (질내고리, 페서리, 크림 등)

2. 성관계를 덜 고통스럽게 하는 인체용 윤활제

3. 질에 규칙적인 수분공급을 위한 질 보습제. 얼굴 보습제와 비슷한 원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