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보다 순한 시크릿케어 예스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건강정보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성교통 (Painful intercourse)
작성자 예스관리자 (ip:)
  • 작성일 2014-07-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59
평점 0점

 

성교통 (Painful intercourse)

 

일반적으로 여성은 관계시 성기내 점막의 예민성으로 인해 약간의 통증을 느끼게 되며 보통 여성은 첫관계시 삽입에 의한 통증을 느끼는 것이 정상이지만 보통 관계가 지속되면서 해소가 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를 성교통(性交痛) 또는 성교 통증(性交痛症)이라고 하여 성교를 할 때 불편한 감각이나 매우 심한 통증이 생겨 성교가 거의 불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심한 좌절감과 고통으로 부부관계를 피하게 되며, 일생 중 대부분의 여성이 호소하는 부인과에서 가장 흔히 대하는 성기능 장애 중 하나 입니다.

 

원인

성교통이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젊은 여성의 경우에는 처녀막이 결체조직화되어 성교시마다 파열을 계속하는 경우 음문염이나 골반내 감염에 의한 경우가 많고, 나이든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호르몬의 감소와 질염에 의해 질분비물이 감소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성파트너에 대한 거부감이나 섹스혐오증 등 심리적 원인으로 질주위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하여 통증이나 심하면 성교불능증까지 유발하는 경우가 있고 방광염이나 요도염이 있을 경우에는 이차적으로 질점막의 충혈에 의해 일시적으로 성교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치료

일반적으로 질 건조증이 주 증상일 경우 성윤활제를 처방하는 수가 많으며, 질이 삽입하기에 너무 좁거나 비정상적인 수축 현상을 나타내는 것이 문제라면 윤활젤을 바른 유리나 플라스틱 막대를 넣어 질의 직경을 늘려줄 것을 시도해 보지만 심할 경우 효과가 높지는 않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