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보다 순한 시크릿케어 예스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건강정보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외음부 가려움증 (Itching)
작성자 예스관리자 (ip:)
  • 작성일 2014-08-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82
평점 0점

 

외음부 가려움증(Itching)

 

질(외음부) 가려움증은 자극적인 물질, 치료 가능하고 예방 가능한 감염, 혹은 갱년기로 인한 불편하고 때로는 아픈 증상입니다. 드문 경우로는 스트레스로 인해 가려움이 생기거나 외음부 암의 징조일 수도 있습니다. 부인과 의사는 진찰과 검사를 통해 가려움증의 원인을 밝혀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불편한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권장해 줄 것 입니다.

 

좋은 위생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대부분의 질 가려움증 증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질 가려움증의 원인

질 내부와 외음부라 불리는 주변의 가려움증은 가벼운 문제로 일어날 수 있지만 치료 되어야 할 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가려움은 일종의 자극물 혹은 감염으로 인해 유발 됩니다. 드문 경우 암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자극물

여러분이 노출된 여러 가지 화학물질은 질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가려움 혹은 발진을 질을 포함한 몸의 여러 부분에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화학적 자극물은 비누, 거품 목욕, 여성용 스프레이, 질 세정제, 국부 피임약, 연고, 청결제, 섬유유연제 등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요실금 (방광을 제어하지 못하는 것) 혹은 당뇨가 있다면 여러분의 소변 또한 질 가려움증을 일으켜 가려울 수 있습니다.

 

피부병

습진과 같은 어떠한 피부병들은 피부 건조, 가려움, 물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때에는 이러한 증상들이 질에 또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스트 감염

질균은 일반적으로 질에 존재하지만 이것의 증식이 억제되지 않으면 불편한 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감염 종류는 항생제를 한동안 복용한 뒤에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유익한 박테리아와 유해한 박테리아 모두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진균 감염은 꽤나 일반적이고 덩어리진 하얀 분비물과 화끈거리고 가려운 느낌이 특징 입니다.

 

질염

또 다른 흔한 가려움의 원인은 외음부질염이라고도 불리는 질염이란 감염 일종이다. 질안 박테리아의 정상적인 균형이 무너졌을 때 이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질염 증상은 가려움, 염증, 감염된 붉은 외음부, 분비물 그리고 악취이다.

 

질 트리코모나스증

또 다른 질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흔한 감염은 질 트리코모나스증 입니다. 이 감염은 기생충에 의해 생기고 일반적으로 성관계를 통해 전염 됩니다. 이 감염의 추가적인 증상은 녹색 혹은 황색 질 분비물과 배뇨시의 통증 입니다.

 

갱년기

갱년기를 경험하고 있거나 이미 갱년기가 끝난 여성은 질 가려움증에 더 걸릴 위험이 높다. 왜냐하면 질 건조증을 유발하는 여성호르몬의 감소 때문이다. 이 건조증은 치료되지 않을 경우 가려움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스트레스

흔하지는 않지만 육체적 감정적 스트레스는 가려움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약하게 할 수 있고 여러분의 염증과 가려움에 걸리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원인들

드문 경우에 질 가려움증은 암 발병 전 피부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년 산부인과 검진이 극히 중요한 또 다른 이유 입니다.

이것은 대부분 아이들에게서 발견되지만, 요충 감염 또한 질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충의 알이 접촉을 통해 퍼질 수 있지만 침대를 같이 쓰거나 옷을 같이 씀으로 옮을 수도 있습니다. 요충 감염의 다른 증상들로는 항문 주변에 극도의 가려움증, 그리고 가려움으로 인한 불면증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 입맛을 잃고 체중감소가 일어날 수도 있다. 만약 여러분 혹은 여러분의 아이가 이 감염이 생겼다 의심되는 경우 바로 의사를 상담 하세요. 요충을 제거할 수 있는 약들이 있습니다.

 

질 가려움증을 위한 자가 치료

질 가려움증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들이 있다.

 

여성용 위생 제품 사용을 피하라, 이는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다.

향이 나는 비누, 로션, 거품 목욕을 피하라.

운동이나 수영 이후에는 젖거나 눅눅한 옷을 바로 바꿔 입으라.

통풍이 되고 여러분의 건조하게 유지 시켜줄 수 있는 면 속옷을 입으라.

질균 감염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생 요구르트를 먹으라.

여러분이 당뇨가 있다면 혈당 조절을 위한 조치를 취하라.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